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의 느낌이 있는 월요편지(30)
상태바
최민호 시장의 느낌이 있는 월요편지(30)
  • 최민호
  • 승인 2024.01.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의 소원을 이루려면
최민호 세종시장
최민호 세종시장

고려시대 사람들은 불교 경전을 그대로 베껴 쓰는 '사경(寫經)'를 통해 공덕을 쌓았습니다. 성경에서는 기도의 힘을 힘주어 말하곤 합니다. 공덕을 쌓고 기도를 하면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이 바탕을 이루고 있습니다.

심리학에서는 소원을 빌면서 감정적으로 느껴지는 행복감과 만족감이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소망을 이루는 힘이 된다고 설명합니다. 정서적 예측(affective forecasting)이라고 합니다.

미국 최고의 갑부 철강왕앤드루카네기는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507명의 명단을 제시하며 이들이 성공한 비결을 정리해 달라는 공개 제안을 했습니다.

그의 제안을 받아들여 1908년부터 1928년까지 20년간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하며 성공의 원리를 밝힌 사람이 있었습니다. 나폴레옹 힐(Napoleon Hill)이었습니다. 기자였던 그는 이 연구를 통해 ‘성공의 법칙(Law of Success)'이라는 책을 발간하게 됩니다.

세계적 으로 5천만 부가 팔리고 1억 명 이상의 인생을 바꾸었다는 엄청난 책이 되었습니다. 성공에 법칙이 있다는 말을 믿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폴레옹 힐은 이를 증명했습니다. 15가지 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공통점으로 보여준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 모두를 실천하기란 어려워 보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다음의 명언은 믿고 있습니다.

하나. 기회는, 불운이나 일시적인 패배의 그늘에 숨어 찾아온다. 둘. 실패의 최대 원인은 일시적인 패배에 너무도 간단하게 단념해 버리는 것이다. 셋. 포기하는 자는 결코 승리를 얻지 못한다. 승리자는 결코 포기하는 법이 없다. 성공에 대한 수많은 명언을 남기면서 그는 끊임없이 강조합니다.

모든 성취의 출발점은 열망이다. 약한 불이 미약한 열기를 주듯 약한 열망은 미약한 결과를 안겨준 다.” 성공을 위한 뚜렷한 목표와 강한 열망, 그리고 자신감이 소원을 성취하는 지름길이며, 소원은 기적처럼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지금도 그의 “성공의 법칙”은 전 세계에서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 새해 떠오르는 해를 보며 어떤 소원을 빌고 소망을 적었나요? 영화 <글래디에이터>에서 막시무스장군의 명대사. "소망이 깊으면 이루어진다" 엄혹한실패와 좌절을 감내한 끝에 비로소 얻은 그의 깨달음을 믿을 수 있겠습니까? 새해의 그 소원을 이루고 싶나요? “기다리지 마라. 무엇을 하기 적당한 시기 같은 건 결코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현재 가지고 있는 무기가 무엇이든 그걸 가지고 일을 시작해라. 더 나은 무기는 일을 하다 보면 장착될 것이다.”

동서고금의 진리에 의하면, 소원을 이루려면 간절히 원하고 즉시 실행에 옮기되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버리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나폴레옹 힐이 발견한 세계 최고 성공자들의비결 중 하나인 이 말을 신뢰하겠습니까? 저는 신뢰합니다. 우리가 해야만 하고, 이루고 싶은 일이 있으면 두려움 없이 실천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그 소망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갖고 결코 포기하지 마십시오.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새해의 복은 받는 게 아니라, 만들어 갖는 것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