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 '데이터사이언스‧정보보호대학원 세종 이전' 약속
상태바
국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 '데이터사이언스‧정보보호대학원 세종 이전' 약속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18 13: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3차 공약발표..."세종을 공공데이터·AI 산업 메카로 만들겠다"
국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가 18일 "세종시를 공공데이터. AI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3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4·10 총선 국민의힘 세종갑 선거구 류제화 후보는 18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긴밀히 협력해 대전에 있는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과 정보보호대학원을 세종시로 이전해 세종시를 공공데이터. AI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류 후보는 이날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3차 정책공약 발표회에서 이같이 운을 띈 뒤 "세종시는 중앙행정기관과 국책연구기관이 밀집한 공공데이터의 요람으로 세종시만 할 수 있고 세종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대한민국 미래산업"이라며 "이를 위한 전문 교육기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들 사업은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플랫폼 정부와도 맞닿아 있다"며 "때문에 세제 혜택, 연구개발(R&D) 투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등 정부의 강력한 정책적 지원을 이끌어낼 이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 '공공데이터·인공지능(AI) 산업'은 제가 구상한 돈이 도는 세종을 만들기 위한 핵심 산업"이라며 "이를 뒷받침할 네번째 공약으로 문화.관광 분야 공약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ㅡㅅㅡ 2024-03-20 23:58:26
대전 기업체 이전은 가급적 지양해야지 같은 충청도에서 기관 이전해봤자 무슨 의미가 있다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