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법인·개인택시 면허 68대 신규 공급
상태바
세종시, 법인·개인택시 면허 68대 신규 공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2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시 438대에서 506대로 증가…시민 교통불편 해소 기대
증치효과 극대화 위해 신규택시 영업범위 신도시로 한정
국토교통부가 위치한 세종시. 지역 택시업계 목소리도 양분되면서, 향후 카풀 서비스 방향이 주목된다.
세종시가  올해 법인·개인택시 면허 68대를 신규 공급한다. (사진=세종포스트 DB)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올해 법인·개인택시 면허 68대를 신규 공급한다.

시는 이번 택시 증차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신규 면허에 대해 일정 기간 영업 범위를 신도시(탑승 위치 기준)로 한정할 계획이다.

법인택시 24대, 개인택시 44대가 늘어나 세종시 택시면허는 438대에서 506대로 증가하게 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4차 택시총량제 개정 지침에 따라 2019년 인구 기준 32만 2,000명을 반영, 2022년 당시 택시 86대를 증차한 바 있다.

이후 추가적인 인구 증가세를 반영해 국토교통부에 택시 총량 조정을 건의했고 올해 총 68대를 증차할 수 있게 됐다.

또 운송 효율성을 고려해 기존에 약 14%로 배분하던 법인택시 배분 비율을 전국 평균 수준에 맞춰 35%로 높였다.

법인택시 신규면허는 택시업계 평가결과 등을 반영해 관내 5개 업체에 이달 중으로 면허 배분을 완료할 예정이다.

개인택시의 경우 신규면허 발급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 개인택시운송사업면허 사무처리규정’에 따라 9월 중으로 대상자 모집공고를 내고 오는 12월 안으로 면허 배분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신규 택시면허 배분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이 일정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시는 지속 성장해 가는 도시로 인구 규모에 맞는 택시를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