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민주당 세종시당 공식 사과, ‘광역의원 2명’ 거취는
상태바
민주당 세종시당 공식 사과, ‘광역의원 2명’ 거취는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9.22 10: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입장문 발표로 고개 숙여... 합당한 조치와 자정 노력 약속 
시당 윤리심판원과 시의회 윤리특위 개최 여부 주목... 징계 수위 결정

 

세종시의회 전경.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부동산 투기와 공직자 비위 행위에 선을 긋고 있는 시기. 

민주당이 소속 세종시 B 광역의원의 투기 의혹에 다시 한번 고개를 숙이고 있다. 충남의 한 카드 게임방을 방문, 코로나19 방명록을 허위 기재한 A 광역의원 비위에도 사과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  

시당이 자세를 한껏 낮추면서, A와 B 광역의원의 거취도 불투명해지고 있다. 향후 시당 윤리심판원과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손인수 시의원) 판단이 중요해졌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22일 오전 입장문을 통해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의 부적절한 행위와 의혹이 있었다. 시당은 시민 여러분의 공분과 우려를 안긴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시당은 “앞으로 우리 당 선출직 공직자들로부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당 차원의 깊은 성찰과 그 대책을 논의하겠다”며 “모든 시민이 기대하는 수준 높은 청렴과 윤리성을 갖추기 위한 자정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선출직 공직자 책임을 다하지 못한 채 물의를 일으킨 이번 사태에 대한 철저한 사실관계 조사와 함께 이에 따른 합당한 조치를 약속했다. 

시당은 “당헌·당규에 위반되는 부적절한 처신이나 위법·부당한 행위가 발생할 경우, 시당 차원의 윤리의식 제고 교육은 물론 엄격한 징계절차 등을 통해 재발방지 노력을 다하겠다”며 “선출직 공직자뿐 아니라 당원들 모두에게 해당한다”며 다시 한번 최근 불거진 부적절 행위와 의혹에 대해 고개를 숙였다. 

시당이 이 같은 입장을 표명했으나, 당사자들의 직접 사과 등이 없었던 만큼 광역의원 2명의 거취는 향후 민주당 시당 윤리심판원(9명 위원)과 시의회 윤리특별위에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시당 관계자는 “윤리심판원 개최 시기는 아직 불투명하다. 일단 2명의 광역 의원 모두 윤리심판원 안건에 상정될 것”이라며 “징계는 경고와 최소 1개월에서 2년 사이의 당직 자격정지, 당원 자격정지, 제명으로 구분된다. 이 안에서 수위가 결정될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시의회 운영위 관계자는 “일단 의회 차원의 사실 관계 파악이 우선이다. 문제제기가 되고 있는 만큼, 윤리특위에서 논의사항으로는 보고 있다. 아직 개최 여부는 미지수”라고 설명했다. 

한편, A 의원은 충남의 한 카드 게임방을 방문, 코로나19 방명록을 허위 기재한 일로 구설수에 휩싸였다. 또 B 의원은 부인 명의의 창고 개조와 도로 개설 특혜 의혹, 봉산리 토지 투기 의혹 등에 직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플 2020-09-22 21:31:57
사과는 아이폰이고 그냥 사퇴해라. 저런 인간들한테 세금낭비 하기 싫다.

소독기 2020-09-22 21:35:35
방역체계 교란시키거나 방해하면 구상권청구나 벌금 내라며? 시의원나부랭이라 봐주기냐.죄다 도둑놈들이네. 특혜로 차익도 엄청나게 벌어대고..세종시의 수존이다. 투기불법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