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제1기 학생·학부모 기자단 '발족'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1기 학생·학부모 기자단 '발족'
  • 안성원
  • 승인 2015.04.0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우진이(우리들의 진짜 이야기), 학부모-맘씨들 결성
세종시 교육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학생과 학부모의 눈과 귀를 통해 생동감 있게 전해줄 학생·학부모 기자단이 발족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제1기 ’학생·학부모 기자단‘이 지난달 31일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학생·학부모 기자단은 우진이(우리들의 진짜 이야기)와 맘씨들(학부모가 보는 세종교육)이라는 이름을 각각 내걸었다.

관내 중·고생 12명으로 구성된 학생기자단은 학생의 시각에서 교육현장을 바라보고 느낀 점을 기사로 표현하고 이 글들은 시교육청이 분기별 발간하는 정기간행물에 게재된다.

또 학부모 기자단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2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공정성과 객관성을 가지고 학교현장의 밝은 면과 우수사례 등을 전체 학교로 전파하며 교육현장의 개선점을 발견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안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세종교육정책 및 취재·기사작성법 등 다양한 주제의 연수와 함께 기자 간 친교와 소통의 자리를 정기 마련하는 등 기자단이 구성 취지에 맞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학부모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 한 학부모는 “우리 자녀들이 배우는 현장을 다른 학부모들에 알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며, “부족한 부분은 동료들과 채워가며 학부모 소통을 촉진하는 메신저가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