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내친김에 미래부·해수부도 빨리 이전해야”
상태바
“내친김에 미래부·해수부도 빨리 이전해야”
  • 김재중
  • 승인 2015.03.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참여연대, 신설부처 이전 대정부 압박

[기사보강 : 17시] 정부와 여당이 신설 행정기관인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를 세종시로 이전한다는데 뜻을 모은 가운데, 세종시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의 세종시 이전도 빨리 마무리되어야 한다는 압박에 나섰다.



미래부의 과천 잔류, 해수부의 부산 이전 움직임을 차단하고 이전고시 등 법적 절차를 서둘러 마무리해야 한다는 의미다.

 

24일 세종시는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의 세종시 이전 소식에 “환영한다”는 논평을 내면서 “미래부와 해수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특별법에 따라 당연히 세종시로 이전해야 하지만 행정적 절차가 계속 미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시는 “법률위반상태가 지속되지 않도록 조속한 조치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국회분원과 청와대 제2집무실 설치에도 정부와 정치권이 적극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앞선 지난 23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국무총리,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은 고위 당정청 회의를 열어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를 세종시로 이전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큰 틀에서 의견일치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이하 참여연대)도 24일 논평을 통해 환영입장을 밝히면서 세종시와 마찬가지로 미래부와 해수부 이전을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두 기관의) 이전 지연으로 인해 세종시 건설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약화되고 있다는 의혹을 샀던 것이 주지의 사실”이라며 “정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특별법에 따라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 이전 고시에 대한 로드맵을 시급히 제시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