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교진 "세종에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상태바
최교진 "세종에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4.04.1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수도 위상 정립·학교대란 해결 '일거양득' 주장
최교진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16일 기자회견에서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16일 기자회견에서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최교진(60)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세종시에 ‘캠퍼스형 고등학교’를 설립하겠다고 선언했다.

최 후보는 16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간 세종시는 학교 신설 문제로 심각한 혼란을 겪으면서 신축과 증축으로 인해 본래 명품세종시의 위상을 실추시켰다"고 평가한 뒤 ‘세종 캠퍼스 하이스쿨’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캠퍼스형 고등학교’는 최 후보가 대표를 맡고 있는 세종교육희망포럼이 마련한 ‘학교대란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에서 12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윤형권(51·교육학 박사) 시의원 예비후보가 처음 제안했다. 이를 구체화해 이날 정책으로 발표하게 됐다는 게 최 후보 측의 설명.

최 후보에 따르면 ‘캠퍼스형 고등학교’는 국내 최고의 교육기반시설을 갖춘 캠퍼스에 특수목적 고등학교와 일반계 고등학교 18~24학급 규모 4~5개교를 기숙형 고등학교로 배치한 학교타운이다.

최 후보는 "캠퍼스형 고등학교는 세종시의 교육특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동시에 세종교육의 걸림돌인 학교대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타시도로 전전해야 했던 세종시 고등학교 학생들의 어려움을 기숙형 운영을 통해 해결하고, 다양한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국 최고의 교육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세종시는 좁은 관할 구역에 학교를 새롭게 설립하는 유일한 지역이기 때문에 한국 유일의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이 가능하다"며 "당선되면 건설청과 협의를 통해 현재 유보지중 15만평(약 50만㎡) 규모의 학교 부지를 매입하고 민관전문가위원회를 설치하여 곧바로 시작하겠다"고 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