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도시숲 생물다양성 증진 지원 강화
상태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도시숲 생물다양성 증진 지원 강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2.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내 수분 매개자(곤충) 관찰하고 있는 모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도시숲 생물다양성 등 산림정책 지원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에 따르면 국립세종수목원 도시숲지원센터가 도시숲 건강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실제로 국립세종수목원은 충청권역 32개 지자체 2,100개의 도시숲을 대상으로 도시숲 관리지표를 측정·검증하는 등 건강한 도시숲 관리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도시숲등 관리지표 측정·평가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아울러 국립세종수목원은 시민과학자 프로그램, 도시숲사랑캠페인 등을 추친하여 국민들이 도시숲 보전활동에 직접 참여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생식물을 활용한 도시숲 식재모델 개발 ▲도시숲 생태계 교란식물 모니터링 ▲수분매개자(꽃가루를 한 꽃에서 다른 꽃으로 옮겨주어 수정을 돕는 곤충 들) 연구를 수행하는 등 도시숲의 생물다양성 증진과 건강한 도시숲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도시숲은 우리나라 국민의 안정적인 정서함양을 비롯, 미세먼지 저감 등 도시환경 개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도시숲의 혜택을 온 국민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도시숲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세종수목원은 지난 2021년 12월 산림청으로부터 도시숲지원센터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