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정보화 연찬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정보화 연찬회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1.0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시청·산하기관 정보화 담당자 등 참석
‘2023년 세종시 정보화 연찬회’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6일 국립수목원 대강당에서 시청, 산하기관 정보화·신기술 도입·산업육성 업무담당자 등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세종특별자치시 정보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양자산업에 대한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한 공무원 역량을 강화 방안을 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 실현 방안(DPG 위원회 이수진 서기관) ▲양자컴퓨터가 가져올 미래 사회(SDT 윤지원 대표)라는 주제로 특강 및 정책 공유와 토론이 진행됐다.

디지털플랫폼정부는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디지털플랫폼 위에서 국민, 기업, 정부가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되는 범정부 차원의 실천 과제다.시는 지난 9월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카이스트(KAIST)-큐에라컴퓨팅과 양자산업수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성기 기획조정실장은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과 양자산업 육성을 통한 퀀텀시티 세종 실현을 위해서는 관련 공무원의 역량이 중요하다”며 “공무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세종시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