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광역치매센터, ‘2023년 세종시 치매정책세미나’ 개최
상태바
세종시광역치매센터, ‘2023년 세종시 치매정책세미나’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0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형 치매예방모델 개발 위한 발제·지정 토론 진행

세종시광역치매센터(센터장 김정란)가 1일 조치원문화정원 커뮤니티공간에서 ‘세종형 치매예방모델 개발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성공적인 세종시 계속 거주(Successful Aging in Sejong)’를 주제로열린 이번 학술대회(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눠 발제, 지정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치매예방사업 현주소와 미래’를 주제로 이경해 중앙치매센터 치매사례관리팀장, 이윤희 세종시광역치매센터 사무국장, 정아름 남서울대 휴먼케어학과 교수가 발표에 나섰다.

2부는 ‘세종시 치매예방모델 개발에 필요한 전략’을 주제로 지정토론이 진행됐다.

토론에는 이미정 시 보건정책과 사무관, 이동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팀장, 윤유경 세종신중년센터 선임연구원, 박수현 여주대 작업치료학과 교수, 최윤미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 등이 발제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정란 세종시광역치매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세종시의 치매예방사업 현장에 필요한 정책들이 수립되어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세종시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세종시 광역치매센터에서 진행한 ‘2021 세종특별자치시 노인 1인 가구 코호트 분석’ 보고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보고서는 ‘일지역 치매고위험군의 인지기능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라는 제목으로 대한노인정신의학회지 2023년 27호 1권에 게재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