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제3회 정책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행복청 제3회 정책아카데미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김상협 위원장 초빙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시대 : G7 + First Korea’ 특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16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회의실에서 행복청 직원 및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3회 정책아카데'를 가졌다.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16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회의실에서 행복청 직원 및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3회 정책아카데'”를 개최했다. 

올해 3번째인 정책 아카데미는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김상협 위원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시대 : G7 + First Korea*’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상래 행복청장도 직원들과 함께 정책아카데미에 참여하여 “탄소중립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사명감을 가지고 달성해야만 하는 우리시대의 최우선 과제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소관 업무 뿐 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분야에서 탄소중립 사회를 이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4월 11일에 '제1차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통하여 2050년까지 탄소중립 사회를 이행하고 환경과 경제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을 국무회의 의결을 통해 확정하였다.

행복청은 행복도시를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①제로에너지 도시 건설, ②친환경 교통‧인프라 확충, ③그린에너지 도입‧확산, ④탄소배출 및 에너지 수요관리 강화, ⑤시민참여 및 인식제고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