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위드 코로나' 복지서비스 제공방안 고민
상태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위드 코로나' 복지서비스 제공방안 고민
  • 장석 기자
  • 승인 2022.01.2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공존상황에서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대응과 도전"을 주제로 정책세미나 개최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정책간담회개최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정책간담회개최

[세종포스트 장석기자](재)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이하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6일(수) “코로나 공존상황에서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대응과 도전”을 주제로 학계, 공공, 민간이 참여하는 정책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유투브 송출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세종시 복지종사자 및 시민, 전국의 복지기관 등에서 참여하였다.

이인정 호서대학교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국내외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코로나 19 대응 사례를 비교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책임 복지’를 추구하는 세종시의 향후 대응방향을 제시하였다.

토론자로 나선 안철현 다온꿈터 원장은 복지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소통 강화를 통해 미래 희망을 심어주어야 할 것을 강조하였다.

다른 토론자인 윤용식 세종시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장애인의 어려움과 서비스 제공방식의 변화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황명구 사무처장은 이날 행사에 대해 “민-관-학이 함께 사회복지 현장의 현실과 대응방안을 논의할 수 있어 뜻깊고, 이러한 논의의 장을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마련하도록 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1월 정책세미나 행사내용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발표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