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설립 ‘탄력’
상태바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설립 ‘탄력’
  • 김재중
  • 승인 2013.03.1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세종시와 MOU…2018년까지 대학설립

대전보건대 세종시 제2캠퍼스 건립이 탄력을 받고 있다.
세종시(시장 유한식)와 대전보건대(총장 정무남)는 지난 11일 오전 세종시청 회의실에서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대전보건대는 2018년까지 세종시 연서면 기룡리 일대 36만㎡에 제2캠퍼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대전보건대가 대학설립에 필요한 대부분의 토지를 매입한 상태이므로 대학유치가 확정된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향후 세종시는 대학설립에 필요한 기반시설 조성과 행정절차를 돕는 등 대학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대전보건대는 대학설립과 함께 세종시민을 위한 보건서비스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전보건대는 그동안 4년제 학과의 확대와 재학생 증가에도 불구하고, 부지와 교사가 부족해 대학발전에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이번 협약 체결로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대학 관계자는 "대전보건대는 교과부가 선정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orld Class College)'으로 선정된 바 있고, 29개 학과 5800여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특성화 대학"이라며 "세종시 진출로 학교발전의 제약요인을 해결함과 동시에 보건·의료분야 인재육성을 통해 세종시 발전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재중 기자 jjkim@sjpost.co.kr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