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행복청-LH, 수도권 기관 세종 이전 활로 모색
상태바
세종시-행복청-LH, 수도권 기관 세종 이전 활로 모색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1.12.13 07: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세종시-행복청-LH 공동 설명회…맞춤홍보·개별상담 진행
행복도시건설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상임위 소위를 통과하면서, 행복도시 정상 건설에 청신호를 켜고 있다. 세종시 행복도시 전경.
세종 행복도시 전경.

[세종포스트 김영진 기자] 오는 15~16일 서울 송파구 잠실롯데호텔에서 수도권 소재 기관의 세종시 이전 지원을 위한 설명회가 개최된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앙행정기관 이전현황 ▲행복도시 발전상황 ▲공동캠퍼스 ▲협회·단체 입주가능용지 ▲의료복합단지 건립계획 ▲행복도시와 읍면지역 산업단지 등 토지공급 대책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일자별로 1일차에는 협회·단체를 대상으로 조치원 서북부지구, 장군면 공공시설 복합단지 등 읍면지역 입주가능 용지와 입주기업 종사자 등에 대한 주택특별공급제도를 소개한다. 

2일차에는 스마트국가산업단지, 세종벤처밸리, 세종스마트그린 등 산업단지의 입지 및 현황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50명 이하로 제한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기관 등은 행복청(☎ 044-200-3185)에 문의해 초청장을 수령하면 된다.

양원창 경제산업국장은 “국가 균형발전과 정치·행정수도 완성을 위해서는 수도권 기능의 세종시 이전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도권에 위치한 주요 기관을 유치함으로써 세종의 자족기능을 확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로로 2021-12-14 10:18:06
BRT노선때문에 좌우로 막혀버린 도로에 숨통을 트여주시기 바랍니다.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