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7회 로컬푸드 김장한마당, 도농이 상생하는 세종
상태바
제7회 로컬푸드 김장한마당, 도농이 상생하는 세종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1.0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싱싱장터 등 4곳서 320명 한정 참여…재료수령 방식 병행
사진은 2019년 제5회 김장담그기 행사 모습
사진은 2019년 제5회 김장담그기 행사 모습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가 6일 도담동 싱싱장터일원, 한솔동 참샘무궁화정원, 연서면 ‘청이랑 향이랑’ 과일향센터, 전동면 아람달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제7회 로컬푸드 김장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전파·확산 차단을 위해 분산된 4개의 장소에서 당일 오전·오후로 나눠 각 40명씩 총 320명으로 한정해 진행되며, 차량을 이용한 ‘차량이동형 김장재료 수령’ 방식도 병행 실시된다.

올해 준비된 물량은 1,200박스로 친정맘절임배추 영농조합법인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와 양념재료를 사용한다.

김장 재료값은 올해 배추 무름병 등의 영향으로 다소 상승했지만 지난해보다 3,000원 저렴한 박스당 11만 7,000원(절임배추 20㎏, 양념속 8㎏)에 공급된다.

시는 수요자 중심의 행사 참여를 위해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자 및 수령자를 확정했으며, 면 지역 개최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도농상생 교류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문호 로컬푸드과장은 “올해로 7번째를 맞은 김장한마당 행사는 김장을 매개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나 서로 정을 나누고 배려하는 로컬푸드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된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도농이 상생하는 세종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