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KDI대학원 패러디 동참 화제
상태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KDI대학원 패러디 동참 화제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4.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틀스 ‘애비로드’ 패러디로 어린이 안전 당부 눈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외국인 교수와 학생도 참여해
(좌측부터)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 셰르조드 교수, 조슈아 교수, 이고르 박사과정 학생이 비틀스의 ‘애비 로드’ 앨범 재킷 을 패러디해 어린이 안전한 캠페인을 강조하고 있다. ⓒ KDI국제정책대학원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어린이 안전 캠페인도 재밌고 즐겁게!”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이 지난 27일 이색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해 화제다.

KDI대학원은 유종일 KDI대학원장을 비롯한 외국인 교원과 학생 등이 함께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팻말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를 시작으로 이어진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과 어린이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시행됐다.

유종일 원장은 “이번 캠페인에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 독려를 위해 비틀스의 ‘애비 로드’ 앨범을 패러디했다”며 “이를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문화가 조속히 조성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함께 참여한 외국인 교원도 모두 세종에서 자녀를 키우는 아빠로서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깊이 인식하고 아이들을 위한 안전 도모를 위해 캠페인에 적극 참여했다.

한편, 문유경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유종일 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방송인 유인경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