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KDI 국제정책대학원, 세종시 공동캠퍼스에 들어온다
상태바
KDI 국제정책대학원, 세종시 공동캠퍼스에 들어온다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7.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세종시·행복청·KDI 합의각서 체결
‘KDI대학원 제2캠퍼스’, 2024년 집현리에 설립
이춘희 세종시장과 이문기 행복청장, 최정표 KDI국제정책대학원장이 17일 KDI대학원 엠버서더홀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있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KDI 국제정책대학원 제2캠퍼스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 공동캠퍼스(임대형)에 들어선다. 

세종시(시장 이춘희)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KDI국제정책대학원(총장 최정표)은 17일 반곡동 KDI대학원 엠버서더홀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합의각서에 따라 KDI대학원은 오는 2024년 3월까지 공동캠퍼스에 개발정책학 등 석·박사 학위 과정을 개설하고 세종국가경영과정을 신설하는 등 ‘KDI대학원 제2캠퍼스’ 설립(이전)을 추진한다.

국가정책 분야 전문 교육뿐만 아니라 국제 교육과 연구의 핵심 허브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인재 양성과 국제 교류·협력 활성화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와 행복청은 ‘KDI대학원 제2캠퍼스’의 차질 없는 입주를 위한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지속 가능한 학교 운영을 위해 상호 협조키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정책전문가 역량 배양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KDI 대학원의 공동캠퍼스 입주를 환영한다”면서 “이번 제2캠퍼스 신설로 국가 지식 역량을 결집하고 강화하는 거점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종일 KDI대학원장은 “20년간 쌓아온 KDI대학원의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정부 및 공공부문의 역량 개발을 위한 최고의 교육과 연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문기 행복청장도 “공동캠퍼스가 국가 정책을 선도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과 산학연 협력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우수 대학과 연구기관들을 지속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도시 공동캠퍼스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 구조조정과 재정 제약 상황에서 대학 유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도입한 국내 최초의 ‘신개념 대학 혁신 모델’이자 정부 혁신 과제 중 하나다. 

이곳에는 다수의 대학 등이 함께 입주해 교사·지원시설 등을 공동 이용하고, 대학, 연구소 등 입주기관 간 융합 교육·연구 등을 통한 산학연 협력 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