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승리한 박근혜 “민생, 약속, 대통합 반드시 이루겠다”
상태바
승리한 박근혜 “민생, 약속, 대통합 반드시 이루겠다”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2.12.20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배한 문재인 “정권교체, 새정치 열망 이루지 못해 죄송”

당선을 사실상 확정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는 방송3사 공동 인터뷰에서 "이번 선거는 국민 여러분의 승리이고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를 살리려는 열망이 가져온 국민 마음의 승리"라고 했다. 그는 "선거기간 가는 곳마다 신뢰와 믿음을 주신 뜻 결코 잊지 않겠다"며 "앞으로 국민께 드린 약속 반드시 실천하는 민생대통령이 되어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헌정사상 첫 여성대통령이 된 소감을 묻자 그는 "선거기간 크게 세 가지를 약속했다"며 "민생대통령, 약속대통령, 대통합대통령이 되겠다는 그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서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도록 해 주셨다. 국민 여러분 보두 꿈을 이루실 수 있도록, 작은 행복이나마 느끼며 살아가실 수 있도록 국민행복시대를 꼭 열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도 기자회견을 갖고 패배를 인정했다.

문 후보는 "최선을 다했지만 저의 역부족이었다"며 "정권교체와 새 정치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을 이루지 못했다.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됐다"고 했다. 그는 "모든 것은 다 저의 부족함 때문"이라며 "지지해주신 국민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문 후보는 "패배를 인정한다"며 "하지만 저의 실패이지 새 정치를 바라는 모든 분들의 실패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후보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박 당선인께서 국민통합과 상생의 정치를 펴주실 것을 기대한다. 나라를 잘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는 "국민들께서도 박 당선인을 많이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고도 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