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여성 속성형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와 후방질원개수술
상태바
여성 속성형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와 후방질원개수술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9.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여성성형수술이 필요한 겨우는 크게 기능과 건강이 필요한 경우로 나뉜다. 첫째 쇠퇴한 느낌을 개선하는 수술이 필요한 경우로 성기능 개선에 초점을 둔다. 둘째는 출산후 아래가 빠지는 느낌과 바람 빠지는 소리, 요실금, 질염, 자궁후굴 등의 증상과 질환 등 질건강 개선이 케이스다.

여성들은 출산 이후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질과 자궁이 헐겁게 늘어나고, 자궁이 밑으로 쳐지는가 하면 크게 웃을 때조차 요실금이 생기며, 심각하게는 쾌감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트러블은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음에도 신체노화로 생기는 트러블을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방치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산부인과전문의들은 물론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는 여성 환자들사이에 널리 알려진 ‘후방질원개수술’은 이러한 두가지 부분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여자의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질 속 이완과 괄약근의 약화로 인해 생긴 질 속의 전체적 기능이상과 질환을 말끔하게 해결해 주고 ▲결혼이후 감소한 느낌까지 되돌릴 수 있다.

또한 질 부근에 있는 8자근육의 강화술까지 보강하여 ‘이쁜이수술의 완결판’으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 기존 비전문의가 하는 이쁜이수술로 생기는 부작용 걱정을 말끔히 해결하고, 질 속 전체적인 축소는 물론 질속근육을 복원해 주는 수술로 정평을 얻고 있다.

후방질원개수술로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절개되어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질 속에서 단단히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된 채 두툼한 근육 형태로 질 속에 남게 되어 골반근육의 강화효과를 낸다. 이로 인해 잠자리 쾌감 개선은 물론, 요실금 치료 효과도 볼 수 있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는 “이 수술을 통해 질입구는 개인별 신체 조건에 맞게 크기가 조정되어 부부만족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변비, 요실금방지, 질 수축력강화는 물론 힙업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면서 “질과 항문사이의 회음부 길이가 더 길어짐으로써 미관과 위생에도 좋다”고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