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애드포스커뮤니케이션 이종학 팀장 “남들보다 한발 앞선 온라인 광고가 필요하다면 검색 광고가 관건”
상태바
애드포스커뮤니케이션 이종학 팀장 “남들보다 한발 앞선 온라인 광고가 필요하다면 검색 광고가 관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9.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위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온라인 광고 시장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그중 언제나 새로운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광고 전략으로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여 다양한 광고주들에게 주목받는 바이럴마케팅 회사가 있다. 애드포스커뮤니케이션은 기업별 맞춤형 솔루션 제안은 물론 최근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검색 광고로 이용자의 눈길을 끄는 곳이다. 이에 이종학 검색광고 팀장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하자면

A. 애드포스와 함께 성장했고, 앞으로도 애드포스와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은 직원이다. 특히 검색 광고 분야의 시야가 넓어졌던 계기는 이 회사에 입사한 후 역량 좋은 선임들과 일할 기회가 많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시간이 흘러 팀원들을 이끄는 팀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존 제시했던 검색 광고 보다 더 효과적 광고 전략을 찾아 팀원들과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Q. 애드포스가 제안하는 검색광고란 무엇인가

A. 원하는 제품이 있을 시 당연히 제품을 검색해 보고 가장 눈에 들어오는 상위 사이트를 클릭한다. 이 역시 소비자의 심리를 간파한 키워드 검색 광고의 일종이며 전략적 타겟팅을 통한 노출 방식이다. 특히 애드포스에서는 계정과 광고그룹 등 철저한 매체 통합 관리는 물론 상세 실시간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주의 성공 광고 효율을 이끈다.

Q. 광고주들이 애드포스 검색 광고를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

A. 애드포스에서는 검색 광고를 처음 활용하는 분들을 위해 특히 효과적 광고를 제안한다. 기본적인 광고그룹, 키워드별 리포트 제공은 물론 일간, 주간, 월간 각종 시각화된 차트의 제공으로 가시적 성과를 확인시켜 드린다. CPC 과금 적용은 저렴한 운영 비용으로 광고주의 부담을 최소화해 비용 대비 최상의 만족도로 호평을 얻고 있다.

Q. 애드포스 검색 광고의 목표 또는 발전 방향

A. 이제 오프라인 광고보다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이 대세인 시대다. 이에 검색 광고 역시 언제나 새로운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특히 검색 광고는 능동적인 고객 유입으로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로 애드포스에서도 역시 잠재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목표 설정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자 목표다.

끝으로 이종학 팀장은 다양한 광고를 믹스하여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검색광고 분야를 다시 한번 추천했다. 한편, 애드포스커뮤니케이션은 2013년부터 2015년 머니투데이 소비자 만족 대상 3년 연속 바이럴 마케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또, 2015년 한경비즈니스 한국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16년에는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분야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자세한 광고문의는 애드포스커뮤니케이션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