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8.08.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료·시험응시료 전액지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선착순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평소 바리스타되는법을 알아보고 있던 구직자나 핸드드립 배우기, 다양한 커피만드는법 등 커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커피바리스타 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카페에서 바리스타가 하는일부터 커피, 원두 등에 관한 기본지식과 커피바리스타 전문가로서 갖춰야할 전문 기술도 바리스타 아카데미 학원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다.

특히 이 자격증은 카페 바리스타 1급, 2급 자격증 필기, 실기 시험을 공부 중인 이들이 수강하며 학습하기에도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커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바리스타 연봉, 월급 등을 알아보고, 바리스타 전문가로 취업하고자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비용 부담없이 온라인으로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교육원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외에도 커피로스팅마스터, 커피감정평가사,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등 총 100종의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인강 수강, 온라인 취득 시험 무료응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00종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기재나 관련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