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침 치료 한계, 한의원 정통 한방치료법으로 보완할 수 있어
상태바
침 치료 한계, 한의원 정통 한방치료법으로 보완할 수 있어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8.08.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적인 침 치료는 수십 개의 침을 아픈 부위에 놓는 ‘아시혈’ 치료를 주로 한다. 아시혈 침을 활용한 치료는 장점도 있으나 단점도 있다. 일시적으로 증상을 개선시키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데 있어 한계가 있는 것.

이 가운데 아시혈 침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정통 한방 치료법이 주목받고 있다. 

2013년 부산·경남권에 개원을 한 부산한의원 ‘호일침한의원’은 김광호 박사의 고유 ‘약침치료’ 처방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선보이고 있다.

김광호 박사의 약침치료는 한약재를 순수하게 정제한 약침액을 통증 부위의 경혈과 근육에 직접 주입하여 침의 자극 효과와 한약의 치료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치료법이다.

전문 한의사들의 정확한 시술은 근육·인대의 기능 회복 및 강화, 염증 제거, 통증 완화 등에 효과적이며, 만성 응급 환자에게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치료기간 단축으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치료법이다.

부산한의원 호일침한의원이 제공하는 한약 치료는 음양오행과 기혈의 허실을 따져 생약재로 보(補)하거나 사(瀉)하는 치료다.

한방에서 음양기혈이 실하면 항진된 원인을 제거하는 한약재를 처방하고 허하면 이를 보하는 보기, 보혈, 보양, 보음약을 처방한다. 오행의 기운이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보하거나 사하는 약재를 가감하고 있다.

부산한의원 호일침한의원의 조정래 원장은 "환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며, 약재를 아끼지 않는 진료로 꾸준하게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료과목과 시설, 의료서비스 구축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한의원은 부산동부지역 환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해운대 신세계 백화점 건너편 센텀시티역에 ‘해운대점’을 확장 개원하기도 했다.

호일침한의원 해운대점의 우주택 원장은 “그동안 보여주신 환자분들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확장 오픈을 하게 됐다”며 “계속해서 환자들에 대한 치료와 연구를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회복에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호일침 부산한의원은 교통사고 후유증, 근육·관절·척추 질환 및 모든 통증, 만성피로, 소아성장, 수험생, 갱년기증후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준 높은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해운대점의 경우 성형후유증, 비만, 체형·몸매 관리에 보다 특화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