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여성질환의 원인을 개선해줘야 하는 여성성형수술의 올바른 선택
상태바
여성질환의 원인을 개선해줘야 하는 여성성형수술의 올바른 선택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8.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여성의 반복된 임신과 출산은 여성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질 속 조직의 이완으로 인한 헐거움과 질환들은 기본이며, 자궁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쳐 하수되거나 심각한 경우 자궁탈출증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러한 모든 증상과 질환의 외부적 원인은 결국 질 속이 이완되어 헐거워지면서 동반하는 부작용들이라고 보면 된다. 헐거움 때문에 자궁이 아래로 내려오게 되며, 또 헐거움 때문에 요실금이 발생가거나 분비물이 고임으로써 각종 질환들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증상들의 치료에 적합하다고 알려진 이쁜이수술의 요체는 “질 속 헐거움까지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시중에서 집도되는 다양한 방식의 수술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때는 이처럼 자궁에 가까운 질 속까지 고르게 좁혀 줄 수 있는 수술인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미 시중에서는 여성클리닉, 여성의원 등 전문의가 아닌 일반의사가 수술을 하는 것이 만연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산부인과전문의를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와 관련해 정밀한 기술로 질속 가장 안쪽 ‘후방질원개’부터 수술을 시작해 입구까지 질을 축소해 나오는 ‘후방질원개수술’은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내려 온 자궁을 원위치로 고정시키고 ▲여성의 질 속 이완과 괄약근 약화로 생기는 여러 질환들을 말끔하게 해결해 주는 수술로 통하고 있다.

이 후방질원개수술은 질 주변을 둘러싼 8자근육을 강화하는 수술로 탄력과 수축력을 높여준다. 수술방법은 먼저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놓고 고정시킨 후, 자궁근처에서 질 입구 까지 신경 및 분비샘 등을 훼손하지 않도록 바닥부분을 1mm 이하의 ‘초정밀 박피봉합술’로 좁혀 나온다. 이로써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악취, 질염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느낌 또한 개선해 주게 되는 것.

박피봉합술로 좁혀진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절개되어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되므로, 두툼한 근육 형태로 질 속에 남아 골반근육의 강화효과를 주면서 좁히는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 속 수축력과 탄력을 처녀시절의 상태에 가깝게 회복시켜 준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는 “후방질원개수술이 채택하고 있는 초정밀 박피봉합술은 신경, 혈관, 분비샘을 보호해 주는 것이 장점”이라며 “후방질원개수술로 질 속 전체적으로 수축력 강화는 물론, 힙 업과 같은 외관상의 미용효과 까지 거둘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편,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