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지방자치박람회서 ‘행정수도 완성’ 홍보
상태바
세종시, 지방자치박람회서 ‘행정수도 완성’ 홍보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7.10.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서 열려… 향토자원 판매 전시관ㆍ주민자치센터 우수 사례관도 운영
여수엑스포 해양분수쇼 빅오. 코레일투어 제공

세종시는 26일부터 29일까지 전남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가한다.

시는 이번 박람회 기간동안‘행정수도 완성, 자치분권 실현’을 주제로 정책홍보관을 운영하며, 행정수도 완성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또, 혁신 읍·면·동 모델인‘복합커뮤니티센터’와 세종형 도시재생사업인‘청춘조치원 프로젝트’,‘세종형 로컬푸드’운동 등 우수 정책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향토자원 판매 전시관과 주민자치센터 우수 사례관도 운영한다.

향토자원 판매 전시관에는 5개 업체가 참여해 ▲울금 한과(씨엔지유기농 영농조합) ▲복숭아 와인·식초(금이산농원) ▲구절초(세종@부농) ▲노루궁뎅이 버섯(세종한과), 꽃차(청산꽃차) 등 세종시 우수 제품을 판촉한다.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관에는 공모 및 심사를 거쳐 부강면에서 참가하며, 주민자치회의 우수 활동사례와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시 관계자는 “지방자치박람회는 전국 시도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세종시를 전국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당위성은 물론, 우리 시의 우수 정책과 향토자원 등을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첫날인 26일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과 이·통장, 주민자치위원들은 박람회장 내 엑스포홀에서‘행정수도 완성 결의대회’를 개최해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전 국민적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