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여고 남다솜, 우리은행 신입 최종 합격
상태바
세종여고 남다솜, 우리은행 신입 최종 합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5.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신입행원 공채 합격, 고졸 취업 목표로 각종 금융 자격증 취득 '결실'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고혜정) 3학년 남다솜 학생이 2017년 우리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했다.

남다솜 학생은 지난 2015년 세종여고 금융비즈니스과에 진학, 고졸 취업을 목표로 ▲상업경제 ▲금융일반 ▲회계원리 등 특성화계열 전문 분야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 능력을 함양해왔다. 

그 결과 ERP 생산정보관리사 2급, 전산회계운용사 2급, 전산회계 2급 등 다수의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얻었으며 상업경진대회, 공채반 동아리활동, FTA 실무인력 양성교육, NH 청소년금융동아리 직업체험 활동, KB 굿잡 취업 아카데미 등 다양한 외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특히 남다솜 학생은 3년간 학급 임원을 지내며 궂은일을 도맡아하는 등 책임감이 강하고, 교우관계도 원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은행원의 필수 요건인 친절함까지 갖춰 고객에게 편안하고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준비된 은행원이었다는 것이 주위의 평이다.

남다솜 학생은 “우수한 기업과 금융권에 취업한 선배들을 보며 은행원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학교의 진로 맞춤형 취업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수업과 필요한 정보를 얻어 합격의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합격을 위해 힘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혜정 교장은 “앞으로 특성화계열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