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예술고,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세종예술고,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5.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설명회 17개교 201명 참여, 세부 학과 정원 및 전형 방법 등 안내

세종시교육청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가칭)세종예술고 교육과정 설명회에 이어 내달 2일과 9일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018년 3월 개교를 앞둔 세종예술고 교육과정을 안내·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학과별 모집 인원 및 전형 방법, 전형 일정, 학과별 교육과정 등이 안내된다. 학생 설명회에는 총 17개교 20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 설명회에서는 세부 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과별 전문위원의 개별 상담도 함께 실시됐다. 시교육청은 참석희망 인원과 통학권을 고려, 지난 22일 고운중을 시작으로 23일 아름중, 24일 한솔중, 25일 조치원여중, 26일 시교육청 대회의실 등에서 설명회를 진행했다.

김민경(한솔중3) 학생은 “설명회를 통해 세종예술고에서 어떤 공부를 하게 될지, 입학을 위해 준비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잘 알게 됐다”며 “개인연습실, 상설공연장, 전시공간 등 예술적 상상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학교 환경이 매력적이다. 남은 기간 차분히 입시를 준비해 꼭 진학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종예술고는 자연 친화적인 최적의 예술교육 환경을 지향한다”며 “전공별 우수강사에 의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예술적 재능과 인문적 소양을 갖춘 예술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