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엠군, 이세돌-김장훈 ‘독도나눔배 특별대국’ 생중계
상태바
엠군, 이세돌-김장훈 ‘독도나눔배 특별대국’ 생중계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6.06.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둑 보급·기부 이벤트, 오는 30일 낮 12시30분 독도서 ‘특별 바둑대국’
이세돌 9단과 장혜연, 김장훈과 이슬아 4단의 페어 대국 방식으로 진행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엠군’은 오는 30일 K-바둑 특별기획으로 열리는 ‘독도나눔배 특별대국’을 생중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국은 엠군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국내 바둑 문화 보급에 앞장서고 기부 및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성룡 프로와 배윤진 프로가 해설을 맡았다.


특히 독도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특별대국은 한국 프로기사로서 국내 바둑 문화 보급의 의무를 절감한 이세돌 9단이 독도에서의 대국을 제안한 가수 김장훈의 의견을 수락함에 따라 성사됐다.


대국은 이세돌 9단과 K-바둑 프로그램 ‘바둑 비타민’ MC 장혜연, 가수 김장훈과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페어 바둑 금메달리스트 이슬아 4단이 각 팀을 이룬 페어 대국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후 승자는 500만 원, 패자는 1000만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2인 1조로 이뤄지는 페어 대국은 같은 팀이라도 서로 간에 상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팀 내서도 서로의 수를 읽지 못하면 악수가 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변수가 발생해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관심이 모아진다.  


바둑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인 가수 김장훈은 앞서 기자회견을 통해 “독도는 어릴 때부터 동경해왔던 섬으로 이번 대국이 대중에게 이슈가 되어 보다 많은 분들이 바둑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매년 독도나눔배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자선 나눔 행사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엠군 관계자는 “국민에게 ‘독도’가 가지는 의미와 상징성이 매우 크다”며 “이번 ‘독도나눔배 특별대국’은 독도에서 치뤄지는 첫 대국인데다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바둑대결로 세기의 관심을 모은 이세돌 9단이 참여하는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고 했다.


K-바둑 특별기획 ‘독도나눔배 특별대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엠군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