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학교와 마을 잇는 '세종마을교사' 모집
상태바
학교와 마을 잇는 '세종마을교사' 모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6.06.0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극예술·음악 등 6개 영역에서 마을교사 30명 모집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세종마을교사'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세종마을교사는 특별한 재능이나 기능을 가진 시민으로서 학생교육활동에 참여하는 협력교사를 지칭한다. 교사와의 협력수업 방식으로 정규 교육과정을 비롯한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극예술(배우와 연출 등), 음악(기악과 성악 등), 미술(디자인과 공예 및 도예 등), 컴퓨터과학, 체육(스포츠와 무용), 기타(요리와 이미용 등) 6개다.

 

지원자격은 관련 전공자 또는 유경력자로 자격증을 소지했거나 재능을 갖추고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은 없어도 무방하다. 시교육청은 세종시 거주자를 우대하기로 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공지사항 ‘2016년 제1차 세종 마을교사 모집 공고’에 첨부된 신청서, 활동운영계획서를 작성해 정책기획관 담당자(☎044-320-1442) 이메일(chami9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면접을 거쳐 선정된 최종 30명에게 오는 28일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한 마을교사는 오는 7월 예정된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협력수업활동에 대한 연수과정을 거쳐 위촉될 예정이며 희망학교와 연계해 활동하게 된다. 활동 후에는 소정의 강사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2016년 주요 정책방향으로 지역과 협력해 상생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설정한 바 있다. 마을교사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한 후 2017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