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Mnet 스튜디오 초토화시킨 권미희의 '사랑'
상태바
Mnet 스튜디오 초토화시킨 권미희의 '사랑'
  • 권오헌 객원기자
  • 승인 2016.05.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스오버 국악가수…산간벽지 문화캠페인 위해 '님아' 프로젝트 앨범 발매


지난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에일리편에 출연해 이선희의 '인연'을 국악창법으로 불러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던 크로스오버 국악가수 권미희가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문화사각지대인 산간벽지 오지마을 어르신과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문화공연 프로그램 '권미희의 행복한 메아리' 캠페인을 위해 기획됐다.


최초로 시도되는 권미희의 캠페인 프로젝트 앨범 '님아'는 지난 2일자로 온라인 스트리밍 음원이 먼저 발매됐다. 독특한 제작방식과 구성 등으로 뛰어난 작품성과 함께 크로스오버적인 새로운 시도란 평가를 받았다.


'님아'는 진모영 감독의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에서 영감을 얻어 작사·작곡됐다. 평생을 함께 한 사랑하는 사람과의 슬픈 이별을 슬프지만은 않은 아름다운 이별로 재해석했다. 사랑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정의했으며 각기 서로 다른 장르의 곡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


프로젝트 앨범 '님아'는 편안한 세미트롯풍의 타이틀곡 '님아'(김승일 작사/강주현 작곡)와 감성적 발라드풍의 '눈꽃연가'(김승일 작사/김태호 작곡), 그리고 권미희가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한 퓨전국악풍의 '송인'(김승일 작사/권미희 작곡) 3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눈꽃연가'의 뮤직비디오는 진모영 감독의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영상 클립으로 제작돼 현재 유튜브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다.


권미희의 프로젝트 앨범에 대해 진모영 감독은 “바쁜 영화촬영 스케줄 중에서도 좋은 일을 하는데 동참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될 만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진 감독의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에세이집을 출판한 도서출판 북하우스도 권미희의 행복한 메아리 캠페인 리워드를 위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프로젝트 앨범 '님아'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만 음원이 제공되고 있으며, 음반 CD는 클라우드 펀딩과 다음포털의 스토리 펀딩을 통해 기금이 마련되는대로 비매품으로 제작,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선물로 보내줄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권미희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kwonmihee.com) 또는 다음포털의 스토리펀딩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을 캠페인 참여자들을 초청해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


"문화사각지대에서 살아가고 있는 많은 분들께 꼭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 드리고 싶다"는 권미희는  커피 바리스타 자격을 활용해 산간벽지 주민들에게 아메리카노와 잔치국수를 만들어 특별한 맛도 선사할 예정이다.


한을 절제하듯 토해내는 열정적 보이스와 대중가요와 국악창법의 접목으로 새로운 감동을 전하는 크로스오버 국악가수 권미희. 그가 사람에 대한 그의 무한한 사랑으로 캠페인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 권미희 공식 홈페이지 http://www.kwonmihee.com    크로스오버 국악가수 권미희  ☎ 070-7583-3636 / lovemigo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