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구성모 후보, '노인일자리 창출·CCTV 확충' 등 14개 공약 내걸어
상태바
구성모 후보, '노인일자리 창출·CCTV 확충' 등 14개 공약 내걸어
  • 안성원
  • 승인 2016.03.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사회·복지분야 정책 발표

구성모 국민의당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가 28일 14개 복지정책을 발표했다. 

세종시는 인구규모가 비슷한 지역에 비해 유아의 분포가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는 곳. 따라서 유아의 사회 안정망이 중요한 도시 중 하나라고 구 후보는 설명했다. 

실제 도시별 유아 분포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1만915명, 세종시 9831명, 부산광역시 연제구 7693명, 강원도 강릉시 7654명으로 이들 네 지역 중 세종시가 두 번째로 높은 분포를 보이고 있다고 구 후보는 설명했다.

특히 노인복지시설의 경우 강릉의 39개에 비해 세종은 15개로, 강릉이 세종보다 2.6배나 많았다. 또 CCTV 설치 현황 역시 강릉 1242개, 울주군 904개, 세종시 625개, 연제구 400개로 강릉이 세종시보다 2배 정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구 후보는 “다양한 SNS채널에서 세종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유권자들에게 세종시는 복지가 취약한 지역이라는 말들을 많이 한다"며 "무엇보다 유아 및 노인 전문병원 신설이 시급한 것으로 파악됐고, 각 면지역 어른신들은 교통과 문화 편의 요청이 잇따랐다”고 진단했다.

또 “행복한 도시는 아이들이 편하게 뛰어 놀고 길거리가 안전해야 한다"며 "중요한 것은 많은 수의 CCTV가 아니라 고화질의 CCTV를 설치해 아이들이 안전한 세종시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구 후보는 ▲65세 이상 버스비 무료 및 연 4회 영화 관람료 지원 ▲노인일자리 창출 ▲장애인 재활센터 설립 ▲소아전문병원 및 노인병원과 요양병원 설립 추진 ▲고화질 CCTV설치 의무화 ▲소형마을버스 도입 ▲출산휴가확대 및 육아 휴직 급여 인상(현 월 통상임금 40%에서 확대) ▲아이와 함께하는 무료 대중교통 이용 ▲보육의 국가책임 강화 ▲국민연금 양육크레딧 도입 등 크레딧 제도 확대 ▲최저임금제도 현실화 및 최고임금제한제도 신설 추진 ▲맞벌이부부를 위한 아이 돌봄 서비스 및 시설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및 일자리 정책 추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