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구성모 "이해찬, 정치후배 배려 부족"
상태바
구성모 "이해찬, 정치후배 배려 부족"
  • 안성원
  • 승인 2016.03.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출마 선언 "개탄스럽다"…“자숙 기간 가져야”

구성모 국민의당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6일 더불어민주당 공천배제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이해찬 예비후보에 대해 “개탄스럽다”고 평가했다.

구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후보의 무소속 출마선언은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더민주 후배 정치인들이 열심히 선의의 경쟁을 했건만 그들의 걱정은 출마선언문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지난 14일 컷오프 대상으로 선정되고, 15일 탈당 및 무소속 출마선언을 했다"며 "이 예비후보는 출마선언문에서 탈당 및 출마선언의 배경을 당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4년 동안 세종시를 위해 과연 무슨 일을 하셨는지, 많은 여론조사에서 현역의원 임에도 불구하고 새누리당 후보에게 뒤지는 이유가 당에 있는지 본인에게 있는지 생각의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고 했다. 
또 “석달 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같이 뛴 두 예비후보에 대한 배려를 전혀 느낄 수 없어 아쉽고, 정치란 사람과 호흡하는 것이고 소통 하는 것인데 이 후보로 인해 경선조차 치르지 못한 후보들에게 진심으로 미안해야 하며 세종시민을 위해 자숙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지난 4년 동안 국회에서 세종시와 전혀 상관없는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일한 것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