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통령의 꿈 키우는 기회 되길"
상태바
"대통령의 꿈 키우는 기회 되길"
  • 안성원
  • 승인 2016.03.09 1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대통령기록관 자유학기제 업무협약

세종시교육청이 9일 대통령기록관과 자유학기제 등을 활용한 관내 학생참여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함에 있어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 하고, 대통령기록관 견학·체험에 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개설하기로 하는 등 진로직업체험과 자유학기제 운영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통령기록관은 대통령기록관 시설 등을 활용한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견학·체험에 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과 자유학기제 운영에 필요한 교육콘텐츠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현장에서의 체험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처를 제공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대통령기록관의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여건조성, 프로그램 안내, 대통령기록관 홍보 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통령기록관을 활용한 진로직업체험 및 자유학기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과 진로직업체험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리더십 함양은 물론 기록의 가치와 인식을 새롭게 하고 직업관을 확장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소리 2016-03-10 09:15:01
이러니 교육정책이 산으로 가는것 아닌가요 ?
가슴이 아파오네요
아직도
꿈을 꾸고 상상속에서...
자신이 해야할일이
우선해야할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어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