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유한식 새누리 세종시당위원장 총선 '불출마'
상태바
유한식 새누리 세종시당위원장 총선 '불출마'
  • 안성원
  • 승인 2015.11.30 14: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후보군 3파전 압축…"새누리당 후보 당선 밑거름 될 것"

유한식(64) 새누리 세종시당 위원장이 내년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위원장은 30일 오전 열린 당직자 회의에서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에 즈음하여 세종시민께 드리는 말씀’이란 글을 통해 불출마 의사를 공식 발표했다.

유 위원장은 “국회의원이 돼 세종시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려는 계획을 가져왔다”며 “하지만 출마보다는 시당 위원장으로서 새누리당 후보가 반드시 당선될 수 있도록 뒷바라지하는 것이 시대적 사명임을 깊이 느꼈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심경 변화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불출마해서라도 당선될 수 있는 좋은 후보를 세우는 밑거름이 된다면, 더없이 큰 보람이 되리라 기대한다. 백의종군 하는 자세로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는 데 하나의 밀알이 되고자 한다”면서 “시민께서도 내년 총선에서 새누리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두 차례 연기군수와 초대 세종시장, 이후 세종시당 위원장 등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시당 내에서의 영향력이 높아 다른 세 명의 후보 보다 당내 경선에서 유리하다는 평을 받아온 유 위원장. 그러나 본선에서의 경쟁력은 오히려 떨어진다는 '회의론'이 제기돼 왔고, 이번 불출마 선언 배경에도 이런 평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이로써 새누리당 후보군은 김동주 변호사, 박종준 전 청와대 경호실차장, 조관식 박사 등 3명으로 압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살신성인 2015-11-30 14:17:06
잘 하셨습니다. 세종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용단이라 생각됩니다. 지구당위원장 직을 수행하면서 이해찬 의원의 대항마를 키우셔야 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