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충청권 의회 ‘미래부, 세종시 이전’ 한목소리
상태바
충청권 의회 ‘미래부, 세종시 이전’ 한목소리
  • 안성원
  • 승인 2015.09.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전·충남·충북 의회 의장 공동결의문 채택

세종, 대전, 충남, 충북 등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이 한 목소리로 미래창조과학부의 세종시 이전을 촉구하고 나섰다.

세종시의회 임상전 의장, 대전시의회 김인식 의장, 충남도의회 김기영 의장, 충북도의회 이언구 의장 등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은 22일 세종시의회에서 미래부 세종시 조속이전을 촉구하는 공동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국가 균형발전과 수도권과밀화 해소를 위해 추진된 세종시 정상건설이 지지부진하고 있다”며 “최근 정부는 중앙행정기관의 이전계획 변경안을 마련하고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에 대해서만 이전을 잠정 결정하고 미래부를 제외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500만 충청민과 20만 세종시민을 무시하는 행위이며 앞장서서 법을 지켜야할 정부가 오히려 ‘신행정수도 후속대책을 위한 공주연기지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행복도시특별법)’을 위반하는 행위”라며 “500만 충청민과 4개 광역시도 의장은 미래부를 조속히 세종시로 이전고시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결의문 낭독에 앞서 임상전 세종시의장은 “미래부 잔류 시도는 제2의 세종시수정안이라고 생각하고 20만 시민들이 분개하고 있다”며 “박군혜 정부는 ‘세종시 원안 플러스알파’를 이야기했지만 세종시 정상건설 의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 된다”고 정부의 태도를 비난했다.

김인식 대전시의장 역시 “세종시 충청권만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국가를 위한 사업”이라며 “미래부 이전은 특별법에도 명시돼 있고 미래부 산하기관 대부분이 대덕에 밀집돼 있다”고 당위성을 강조했다.

또 이언구 충북도의장은 “충청인들이 세종시 정상건설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뭉쳐 여기까지 왔다. 우리의 목표를 위해 이번에도 뭉쳐서 확실한 결의를 다져야 한다”고 말했으며, 김기영 충남도의장은 “충청권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미래부는 세종시로 와야 한다”고 힘을 보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