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내년 추석 전 임시개통
상태바
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내년 추석 전 임시개통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4.04.2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3생활권내 외곽순환도로도 동시 개통
테크노연결도로 2구간 구즉대교(사장교) 조감도
테크노연결도로 2구간 구즉대교(사장교) 조감도

행정중심복합도시와 대전 대덕테크노밸리를 잇는 연결도로가 내년 추석 임시 개통된다.

행복도시건설청은 세종시 금남면 장재리~대전시 대덕구 와동 간 총 연장 14.19㎞의 ‘행복도시~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2015년 말 개통)’를 내년 추석 전(9월말) 임시 개통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행복청이 총사업비 4181억 원을 투입하는 이 연결도로는 행복도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2차로를 포함한 왕복 6차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행복청은 이 가운데 일반도로 4차로를 먼저 개통하겠다는 것.

행복청은 같은 시기 행복도시의 3생활권 내 외곽순환도로도 동시 개통할 예정이다.

특히 이 연결도로는 현재 둔곡1·2터널을 관통하고 갑천 횡단 구즉대교(사장교)가 7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전체 공정률 50%.

광역적 접근성 강화를 목표로 시점부는 행복도시 대중교통중심도로(BRT도로) 및 외곽 순환도로에, 종점부는 대전시 천변고속화도로에 연결된다.

이밖에 행복도시 4·5생활권 대중교통중심도로와 대전시에서 추진 중인 대전와동IC~대전역 구간의 BRT 구축사업도 내년 말까지 준공될 방침이다.

행복청은 오는 2016년부터 오송~세종~대전구간의 광역BRT 노선이 운영될 수 있도록 도로준공 및 개통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병창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테크노밸리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세종과 대전·충북 간 대중교통서비스가 한층 강화되고 대전~유성 간 연결도로의 교통량 분산으로 출퇴근시간대 차량정체가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