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시민들에 개방
상태바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시민들에 개방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4.03.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이달 10일부터 옥상정원 견학프로그램 실시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안전행정부 세종청사관리소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시민들에게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을 개방하는 등 정부세종청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세종청사 견학 프로그램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0~21일(주말 제외)까지 10일간 시범운영을 거쳐 24일부터 본격 실시된다. 견학 프로그램 시간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하루 두 차례(1시간~1시간 30분 정도) 진행된다.

견학 대상은 10명 이내 개인 또는 45명 이내의 단체며, 정부청사관리소 홈페이지(www.chungsa.go.kr) ‘청사방문예약’ 게시판을 통해 방문일자와 방문자 정보를 기재한 후 신청할 수 있다.

견학 순서는 밀마루전망대부터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정부세종청사 건설현장을 조망하고 홍보동영상을 시청한 뒤 청사 시설과 옥상정원을 관람하면 된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은 성곽둘레를 돌며 성 안팎의 경치를 구경하는 전통놀이인 ‘순성놀이’에서 착안해 성벽모양으로 지어졌다.

옥상정원은 ▲가장 높은 곳에서 청사 전체경관을 조망하는 전망마루 ▲허브의 향기 속에서 심신을 정화하는 향기마루 ▲식이식물과 유실수가 가득한 건강마루 ▲다양한 식물을 익히고 체험하는 체험마루 ▲정겨운 새소리가 가득한 소리마루까지 다양한 녹지공간으로 조성됐다.

정부세종청사 견학 프로그램 외에도 ‘행복도시 세종’을 방문하면 행복도시홍보관, 세종호수공원, 국립세종도서관 등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충재 행복도시건설청장은 "세종청사에 대한 국민들의 큰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언제나 국민과 함께하는 명품 세종청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