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기후변화 적응에 남은 시간은 얼마일까?"
상태바
"기후변화 적응에 남은 시간은 얼마일까?"
  • 시립도서관
  • 승인 2024.04.1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시립도서관·한국환경연구원, 시민 대상 환경 전문강좌 개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한국환경연구원(원장 이창훈)과 협력해 환경분야 국내 최고 석학들이 진행하는 시민 환경 강연을 연다.

지난해부터 양 기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해 온 시민 환경 강연은 올해 총 3회에 걸쳐 ‘기후위기 시대, 당신은 안녕하신가요?’를 주제로 시립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강좌는 오는 30일 저녁 7시 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리며 한국환경연구원 홍제우 박사가 ‘기후변화 적응에 남은 시간은 얼마일까’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오는 7월 30일에는 이승민 박사가 ‘미세먼지 퇴치 히어로, 당신이 될 수 있습니다’, 10월 22일에는 김성진 박사가 ‘탄소중립을 향한 세계의 걸음과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환경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첫 강좌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은수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지역 내 우수한 연구기관과 협력해 시민분들께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환경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과 경험이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현명한 대안을 제시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