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오윤 전 유엔대사가 들려주는 ‘세계시민교육 이야기’
상태바
오윤 전 유엔대사가 들려주는 ‘세계시민교육 이야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1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5시 반곡동 비오케이(BOK)아트센터 대강당서
16일까지 학부모, 학생, 교직원, 시민 등 200명 모집
국제적 시각, 인권과 평화, 세계시민의식 인식 공유 기대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 연수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8일 오후 5시 반곡동 비오케이(BOK)아트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할 세종시 학부모, 학생, 교직원, 시민 등 총 200명을 16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연수는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국제적인 시각, 인권과 평화, 세계시민의식 등을 고루 기름과 동시에 세계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수의 특강은 오준 전 유엔(UN)대사를 초청, ‘세계화, 인권과 세계시민의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오준 전 유엔(UN)대사는 2014년 12월 22일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북한 인권에 대한 연설로 화제를 모았으며, 과거 24대 유엔(UN) 대한민국대표부 대사를 거쳐 한국인 최초로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의 의장으로 선출됐다.

현재는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석좌교수,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신청은 세계시민교육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학부모, 학생, 교직원,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큐알코드)에 접속하여 온라인 설문지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 https://forms.gle/K4dFKsUJGnefZpPC8)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연수’ 담당자(☎044-320-2414)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