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 궁금증... '원콜 -원스톱'으로 모두 해결
상태바
세종교육 궁금증... '원콜 -원스톱'으로 모두 해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96(일상교육)’, 세종교육콜센터 15일부터 시범운영
5월 정식개소 목표...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
상담은 전․편입학, 돌봄, 교육비 지원, 각종 제증명 등
 ‘세종교육콜센터’ 홍보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전화 한통으로 세종교육의 궁금증을 모두 해결해 주는 ‘세종교육콜센터’가 운영된다.

세종시교육청은 15일부터 세종교육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누구나 전화 한 통화로 한번에 해결(원콜-원스톱, One-call, One-stop)할 수 있는 ‘세종교육콜센터’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5월 정식 개소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세종교육콜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관련 조례 제정, 세종시의회 동의, 공모, 제안서 평가 등을 거쳐 지난 3월 초에 민간위탁 사업자로 ‘(주)KTcs’를 선정했다.

시 교육청은 이에앞서 교육청의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일목요연하게 구축했으며 향후, 시범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미비점을 보완해 5월 중 콜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키로 했다. 

주요 상담 분야는 ▲전․편입학 ▲검정고시 ▲임용시험(교원, 지방공무원) ▲교육복지(돌봄, 교육비 지원 등) ▲각종 제증명 안내 등이며, 시기에 따라 집중되는 분야, 반복적인 질문 분야 등에 대해서 민원인이 더욱 알기 쉽게 상담할 예정이다.

‘세종교육콜센터 사무실은 세종시교육청 4층에 별도로 마련했으며 근무 인원은 센터장 1명과 상담사 2명으로 모두 3명이다.

민원인 세종 시내 전화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국번 없이 1396번(일상교육)으로, 시외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044-1396번으로 전화하면 전문상담사로부터 전화 민원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 및 주말과 공휴일에는 전화가 당직실로 연결된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세종교육과 관련해 궁금한 분야가 있다면 세종교육콜센터 상담사가 시원하게 궁금증을 해소해줄 것”이라며  “민원 서비스의 질이 향상됨으로써 시민 불편이 감소되고 나아가 행정업무의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