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 경쟁력 강화 나선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 경쟁력 강화 나선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0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2024 대입지원단 발대식 개최...수능․면접지원팀 신설
대외협력팀, 연구개발팀 등 총 4팀, 132명 현장 교사로 구성
수능 모의평가 분석 및 해설 자료 제공...맞춤형 진학상담 운영
변화하는 입시제도 맞춰 다양하고 정확한 맞춤형 정보 제공
세종시 교육청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 교육청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기자] 세종시교육청이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 입시에 맞춰  정확한 진로・진학정보에 나선다. 맞춤형 진로. 진학정보를 통해 수요자들의 진로.진학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는 것이다. 

이를위해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원장 고충환)은 13일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2024년 대입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올해 대입지원단은 ▲대외협력팀 ▲연구개발팀 ▲수능・면접지원팀 ▲학생상담팀 총 4개 팀 132명의 현장 교사로 구성돼 교육 수요자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외협력팀은 세종진학지도협의회장, 대입지원단 팀장 등으로 구성, 교육청-고교-대학-대입 관련기관 간 연결망을 구축하고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세종시 관내 대입 결과 분석, 지원 방안 협의, 수도권 주요 대학과 지역 거점 대학 방문 등을 통해 세종교육의 장점을 안내하고 대입지원사업을 심층적으로 협의한다.

연구개발팀은 진로・진학 분야별 연구를 진행하고 관내 대입 진학 정보를 구축하여 교육공동체에게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진학통합안내서인 ‘보인다 시리즈’를 배포하여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로 제공한다. 대학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대학별 세부전형, 합격·불합격사례 분석 간담회 등 대표 패널 활동을 한다.

이번에 신설된 수능・면접지원팀은 전국연합학력평가와 수능 모의평가 교과별 문항 분석 자료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해설 영상자료를 제공하며, 교과별 제시문 기반 면접 최근 2개년 기출문항 분석 및 해설 영상자료를 개발하여 진로교육원 누리집에 탑재할 예정이다.

학생상담팀은 매주 월, 목 오후 6시부터 9시시까지 맞춤형 진학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7년간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입시 결과를 빅데이터로 구축한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와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대입지원단 교사 2명이 한 조를 이루어 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대입지원단 활동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맞추어 다양하고 정확한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하고, 모두에게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의 기회를 확대하여 세종 교육공동체의 진로・진학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로교육원 진학지원부 진학협력 담당(☎044-903-87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