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상태바
세종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0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원 등 세무. 회계분야 등 10명의 전문가로 구성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시청, 교육청 결산검사 진행
세종시의회는 3일 의장실에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갖은 후 맞춤형 결산 심사 전략 및 주요 쟁점 사항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는 3일 의장실에서 지난 제88회 임시회에서 선임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김현미, 김동빈, 김효숙 시의원을 비롯하여 재정 및 회계 분야에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위원 7명(세무사, 회계사, 전직공무원 등)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시청과 교육청에서 진행되며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채권·채무, 재산, 기금 등이 관련 법령이나 회계 절차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등 예산 집행 전반에 대해서 건전성과 효율성을 검사할 예정이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효숙 의원은 “세종시와 교육청의 예산이 시민을 위해 잘 사용되었는지 꼼꼼하게 검사하고 시정할 부분은 시정하여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위촉식 후 1층 대회의실에서 결산안 심사 전략과 검사의견서 작성 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시행했다.

이어 강사로 초빙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이정화 교수는 시와 교육청의 2023년 결산서 분석을 통한 맞춤형 결산 심사 전략 및 주요 쟁점 사항 등을 강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