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복자연공원 방문자센터 개관
상태바
고복자연공원 방문자센터 개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홍보관·농산물 홍보관·자연생태전시홀 등 조성
 고복자연공원 방문자센터 장면.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고복자연공원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연생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고복자연공원 방문자센터’가 8일 문을 열었다.

세종시 이날 연서면 용암리에서 주민과 공원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복자연공원 방문자센터’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돌입했다. 

 문을 연 방문자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총 160여 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470.56㎡, 지상 2층 규모로 ▲1층 공원홍보관, 농산물홍보관, 사무실, 공중화장실 ▲2층 자연환경교육장, 자연생태 전시홀, 테라스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공원홍보관은 고복자연공원을 소개‧안내하는 기능을 하며, 농산물홍보관은 지역농산물, 생태환경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자연생태 전시홀에서는 고복자연공원에 서식하는 동·식물의 종류와 생태 등을 관람할 수도 있다.

노동영 환경녹지국장은 “방문자센터는 고복자연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곳이 공원 정보를 알리고 자연생태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으로써 고복자연공원의 거점역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복자연공원 조성 사업을 통해 수변관찰로, 소공원(6개소), 생태광장, 주차장 등을 조성하였으며, 이날 개소하는 방문자센터 건립을 끝으로 사업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