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경찰청, 흉기난동 범죄 총력대응
상태바
세종경찰청, 흉기난동 범죄 총력대응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8.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축제장·대형마트 등 다중밀집 지역 대상...특별치안활동
세종시 CCTV 관제센터 연계...모니터링 강화해 신속 대응
위해 암시글, 가짜뉴스는 수사력 총동원...끝까지 추적·검거
세종경찰청이 이상동기 범죄예방을 위해 흉기 이용등 강력범죄 발생시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고, 다중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112순찰차, 기동대, 형사·수사 경력을 투입해 순찰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사진=세종경찰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경찰청이 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이상동기 범죄’ 예방에 강경대응키로 했다.

세종경찰은 이를위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흉기 이용 등 강력범죄 발생 시 범행동기, 위험성과 재범 가능성, 사안의 중대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공원, 축제장, 대형마트 등 다중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112순찰차, 기동대, 형사·수사 경력을 투입해 가시적 위력 순찰을 대폭 늘린다. 특히 주말까지 계속되는 ‘조치원 복숭아 축제(8.4~8.6)’에 경력을 집중 투입하여 범죄징후에 대비하는 등 분위기 제압에 나서기로 했다.

이상동기 범죄 112신고에 대해서는 ‘코드0’를 발령하고, 세종시 CCTV 관제센터와 연계를 통해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범죄징후를 신속히 발견하고 대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율방범대, 생안협의회 등 지역공동체와 합동 순찰을 강화해 선제적 범죄를 예방키로 했다. 

또한 사이버범죄 수사대를 중심으로 주요 커뮤니티 모니터링을 통해 위해 암시 게시글이나 가짜뉴스에 대해서는 수사력을 총동원, 끝까지 추적해 검거하는 등 잠재적 범죄에 대해서도 강력히 대응한다.

손장목 세종경찰청장은 “세종경찰 구성원 모두는 매우 엄중하고 위급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시민의 평온한 일상이 위협받지 않도록 특단의 의지를 갖고 총력대응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경찰은 지난 3일 밤을 기점으로 나성동, 보람동, 도담동 조치원 도심 등 관내 다중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집중 순찰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