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시설지원사업소, 학교시설 지원 사업 만족도 높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시설지원사업소, 학교시설 지원 사업 만족도 높아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법정시설 유지 관리 지원, 23년 상반기 만족도 93%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가 ‘찾아가는 시설 보수 서비스’를 통해 학교내 전기.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보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 교육청)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소장 박찬웅)가 학교 업무를 덜기 위해 추진 중인 ‘학교 법정시설 통합 관리’와 ‘찾아가는 시설 보수 서비스’에 대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설지원사업소는 지난 7월에 관내 142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3 상반기 학교 법정시설 유지 관리 지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해 93%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93%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2년 연속 90%가 넘는 만족도가 나타나 학교 시설 지원 사업이 현장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법정시설은 전기․소방․승강기 등의 안전이 요구되는 주요 시설을 말하며, 학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전문 업체를 통해 이러한 시설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해야 한다.

시설지원사업소는 이와 관련된 학교의 업무 경감을 위해 전문업체와 통합 계약해 각 학교의 법정시설을 유지 관리하고, 수리가 필요한 경우 신속한 조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일선 학교의 시설관리 인력으로는 처리가 어려운 시설물 보수 등에 대해서도 시설지원사업소의 전문 인력이 투입되어 처리를 돕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한편, 시설지원사업소는 올해 상반기에 관내 모든 학교의 학교 법정시설에 대한 정기 점검 및 관리는 물론 142곳 학교를 대상으로 전기 3건, 소방 7건, 승강기 7건 등 모두 17건의 학교 법정시설 수리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