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유치원 교사 노조, "유아교육발전 기본계획" 재검토 촉구
상태바
유치원 교사 노조, "유아교육발전 기본계획" 재검토 촉구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5.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국공립유치원 교사노조를 주축으로 한 교사노동조합연맹 유아학교 TF는 4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유아교육발전기본계획'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전국국공립유치원 교사노조를 주축으로 한 교사노동조합연맹 유아학교 TF는 4일 교육부 앞에서 지난달 10일 교육부가 발표한 '제3차 유아교육발전기본계획'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현재 9시에 시작되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한 시간 앞당겨 8시에 시작하는 것은 아동발달권 침해이자 인권 침해”라고 지적한 후 “무분별한 소규모유치원 통폐합 정책은 등하교 시 유아의 피로도와 안전상의 문제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탁상 행정”이라고 문제점을 제기했다. 

유아학교 TF는 이와함께  ▲제3차 유아교육발전기본계획을 철회 및 전면 재검토 ▲유치원 0교시와 소규모유치원 통폐합 계획 백지화 ▲제3차 유아교육발전기본계획에 활용된 육아정책연구소의 연구결과와 연구진을 전면 공개 ▲기본계획을 심의한 중앙유아교육위원회 명단 및 회의내용과 절차를 공개할 것 등을 촉구했다.

한편, 유아학교 TF는 수많은 현장 교사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현장과의 소통조차 거부하는 교육부에 대해 더욱 강경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