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기부천사 오봉산 김향란 주지, 봄 김장 나눔행사 펼쳐
상태바
기부천사 오봉산 김향란 주지, 봄 김장 나눔행사 펼쳐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4.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김장김치 떨어지는 시기 맟춰 기부
7일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협의회 임직원들과 함께 봄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사진=협의회 제공)
7일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협의회 임직원들과 함께 봄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 향토 무형문화유산 보유자이자 기부천사로 칭송받고 있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함께 ‘봄김장 나눔행사’를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7일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협의회 임직원들과 함께 봄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향란 주지는 매달 협의회 향란코너에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정기기부 해오고 있으며 이번에는 겨울 김장철에 담근 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에 맞춰 봄에도 소외된 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나눔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를 비롯해 협의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특히관내 결식이 우려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와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의 이용자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어서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해 제1회 세종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향란 주지는 세종시 향토 무형문화유산 보유자로 2020년 6월부터 협의회 푸드마켓의 ‘향란코너’에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식료품 위주로 매월 정기기부를 실천해 오고 있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식료품 등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식료품 등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김향란 주지는“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 등이 대부분 겨울철 김장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며 “겨울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봄날에 반찬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봄김장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주지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협의회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해서 마음이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는 요즘, 꽃보다 아름다운 오봉산 산신암 주지를 비롯한 협의회 임직원들의 선행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소외계층 이웃들이 봄에도 김장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한 오봉산 산신암 주지의 4월 사회공헌활동은 감동 그 자체”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