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춘희 세종시장 예비후보 '소확행' 공약으로 금강보행교 솔라트리 공약 제시
상태바
이춘희 세종시장 예비후보 '소확행' 공약으로 금강보행교 솔라트리 공약 제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5.06 00: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보행교에 솔라트리 설치로 전기 생산
보행교를 찾는 시민들에게 휴식 및 날씨 정보, 스마트기기 충천 기능 등 편익 제공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금강보행교에 솔라트리를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5일 금강보행교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세종 공약'을 발표했다. 

이른바 '소확행'이라 이름지은 이번 공약에서 보행교 위에 솔라트리를 설치해 세종시민들이나 타 지역 방문객들을 위한 편의와 편익을 제공할 것이라 약속했다. 

세종시 금강보행교는 개통 이후 많은 시민과 방문객들이 운동하고 휴식하는 공간으로, 세종시의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그러나 보행교의 길이가 1,446m에 달해 시민들이 보행 중 중간중간 휴식공간이 필요하나, 현재로서는 미흡한 실정이다. 

이춘희 후보는 "친환경 전기생산(2,200kw/년)으로 탄소 절감효과(1.5t CO2/년), 충천 기능(스마트폰, 노트북 등), 해충 퇴치기능, 날씨 정보 표시(온도, 습도, 대기 상태 등), SOS 응급호출기능, 로고젝터 등의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다기능성 솔라트리를 우선 보행교에 설치해 시범운영을 할 것"이라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민호응도가 좋을 경우 호수공원, 중앙공원 등으로 확대 설치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이 후보에 따르면, 솔라트리는 기능적인 측면 이외에도 보행교 방문자들에게 휴식 기능 제공과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및 탄소 중립도시 위상에 걸맞는 상징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춘희 후보 행복 캠프에서는 앞으로도 매주 1, 2개의 소확행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elta force 2022-05-06 16:22:12
지겹다.그만좀혀.
일론머스크가 족나 실소하겠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