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층 버스타고 세종시 누벼볼까" 22일 정식운행 시작
상태바
"2층 버스타고 세종시 누벼볼까" 22일 정식운행 시작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월 간 시범운영 끝으로 정식운행 시작
매주 2일 운행..금요일은 A코스, 토요일은 B코스
세종시티투어 2층 버스 전경. (제공=세종시)
세종시티투어 2층버스 전경.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지난 1개월 간 시범운영을 끝으로 오늘부터 세종시티투어 2층버스의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2층 버스는 ▲유·초등학생 등 대상 시승운행기간 ▲운영코스 ▲이용요금 확정 ▲예약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시범운영 기간을 거쳤다.

2층 버스는 매주 금·토요일 주 2일 도심시티투어로 활용되며, 금요일은 A코스인 세종호수공원-대통령기록관-나성동 어반아트리움-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금강보행교를 운행한다. 

토요일은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의 휴무로 옥상정원 대신 국립세종수목원을 운행하는 B코스를 운행하며 세종의 도심 주요 관광지를 누빈다.

2층버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높다. 지난 20일 예약시스템(www.sejongct.com) 개시 후 하루 만에 4월부터 5월까지의 운행 일정이 대부분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2층 버스를 타고 관광하고 있는 세종시의 어린이들 (제공=세종시)

2층버스는 지붕개폐형 구조인 만큼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위해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6~8월은 야경 투어로 전환·운영할 예정이다. 

6~8월 운행일정은 내달 13일까지 시 누리집과 예약시스템에서 공지한 후 내달 20일 9시부터 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성인 5,000원, 학생 및 청소년 2,000원이며 세종시민,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신분증 등으로 확인된 경우 50%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 

탑승장소는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세종호수공원 제1주차장 중 선택해 탑승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관광문화재과(☎044-300-5811~5814)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관광안내·시티투어 기능을 결합한 2층버스는 향후 세종시의 대표 관광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이용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기억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