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평생학습, 이제는 마을에서 즐긴다!"
상태바
"세종시 평생학습, 이제는 마을에서 즐긴다!"
  • 장석 기자
  • 승인 2022.02.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거점형 세종배움터’18개소 선정, 총 90백만원 지원

[세종포스트 장석기자](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 이하 진흥원)이 22일‘2022년 마을 거점형 세종배움터’18개 기관·단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마을 거점형 세종배움터’는 세종시 소재 마을 단위 평생교육 유관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마을 단위에서 지역 특성에 기반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14일까지 22일간 참여단체를 모집한 결과 총 27개 기관·단체가 지원,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18개 기관·단체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단체에는 사업 규모에 따라 최대 9백만원까지 예산이 지원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18개 기관·단체는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사업계획에 따라 주민의 학습요구 및 지역자원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업성과에 따라 2023년도까지 프로그램 운영 예산을 지원 받는다.

박영송 원장은“해를 거듭할수록 우리 지역 평생교육 유관기관·단체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며“이번 지원 사업으로 마을 단위의 다양한 평생교육 기관·단체들이 우리 세종시의 평생학습 문화를 이끌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 거점형 세종배움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평생교육팀(☎ 044-865-968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