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선관위, 제20대 대선 책자형 선거공보 2월 23일까지 발송
상태바
세종선관위, 제20대 대선 책자형 선거공보 2월 23일까지 발송
  • 장석 기자
  • 승인 2022.02.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단형 선거공보는 2월 27일까지 투표안내문과 함께 발송
세종신도시 어진동 성금교차로 바로 옆 도램마을 9단지 입구 벽면에 붙어있는&nbsp;제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들의 벽보&nbsp; (사진=최성원 기자)<br>
세종신도시 어진동 성금교차로 바로 옆 도램마을 9단지 입구 벽면에 붙어있는 제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들의 벽보 (사진=최성원 기자)

[세종포스트 장석 기자]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제출한 책자형 선거공보(16면이내)를 2월 23일까지, 전단형 선거공보(1매, 양면게재 가능)와 투표안내문을 2월 27일까지 각 세대에 발송한다고 밝혔다.

 선거 우편물의 배달이 통상 1 ~ 2일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책자형 선거공보는 2월 25일경, 전단형 선거공보와 투표안내문은 3월 1일경에 세대에서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책자형 선거공보의 둘째 면에는 후보자의 재산·병역·납세·전과·학력 등 후보자정보공개자료가 게재되어 있다. 후보자가 제출해야할 수량(2천5백여 만부) 중 일부만을 제출한 경우에는 제출된 수량만큼 발송하되, 부족분에 대해서는 후보자정보공개자료를 별도 제출받아 발송한다.

  영내 또는 함정에 장기 기거하는 군인 등의 경우 신청자에게는 27일까지 선거공보가 발송될 예정이다.

  또한, 시각장애선거인을 위해 점자형 선거공보를 발송하며 점자형 선거공보는 책자형 선거공보에 그 내용이 음성·점자 등으로 출력되는 인쇄물 접근성 바코드를 표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다.

  세종시선관위는 주택이나 아파트 등의 우편함에 있는 다른 가정의 선거공보를 은닉·훼손하거나 무단으로 가지고 갈 경우 공직선거법 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며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 편,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의 선거공보는 정책·공약마당 ( https://policy.nec.go.kr ) 홈페이지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책자형 선거공보를 볼 수 있으며 전단형  선거공보는 25일경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